Conductor. 이기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든클래식 작성일14-11-11 10:02 조회3,263회 댓글0건본문
지휘자 이기선
작곡자의 의도를 가장 잘 표현하는 지휘자
선이 굵고 깊이 있는 음악을 표출해내는 지휘자
지휘자 이기선은 ‘작곡자의 의도를 가장 잘 표현하는 지휘자’, ‘선이 굵고 깊이 있는 음악을 표출해 내는 지휘자’라는 평을 듣고 있다. 총신대학교에서 지휘를 전공하고 도미하여, 줄리아드 음대와 대학원에서 미국 최고의 합창 지휘자 Dr. Richard Westenburg로부터 합창 지휘를, 애리조나 대학원에서 Dr. Thomas Cockrell에게서 오케스트라 지휘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5년이 넘는 기간을 지휘공부에 전념해 온 이기선은 1988년 한국에 귀국한 이후 수원시립합창단, 대구시립합창단, 대전시립합창단, 부산시립합창단, 원주시립합창단, 춘천시립합창단, 익산시립합창단, 성남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등 유수한 합창단과 연주회를 가졌다.
그는 합창 지휘자로서 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지휘자로서도 다양한 경력을 쌓기도 했다. 줄리아드오케스트라, 줄리아드코리언챔버오케스트라, 애리조나심포니, 애리조나필하모닉, 쇼팽심포니오케스트라, 코리안심포니, 전주시향, 내셔널필하모닉, 아트오케스트라, 한국심포니, 프라임필하모닉, 국제오페라단, 한강오페라단, 김학남오페라단 등을 지휘하였다.
연주 활동을 넘어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이기선은 한국합창지휘자협회 이사장, 성남시립합창단 음악감독, 고양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전국대학합창연합회 회장, 전국시립합창단연합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총신대학교 교회음악과 지휘교수, 교회음악협회 상임이사 및 한국합창지휘자협회 상임이사, 대구시립합창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 율 쳄버 콰이어 앤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온화한 성품과 친화력으로 단원들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청음력과 오랜 음악연구에 바탕을 둔 깊이 있는 해석들로 그의 연주는 늘 영감이 넘치는 감동의 무대라는 평을 듣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